본문 바로가기

뉴스 더하기

시바플로키, 갑자기 급등한 이유? (ft. 일론 머스크, 도지 코인)

출처: 일론 머스크 트위터

올해 초, 도지코인 폭등을 이끌었던 일론 머스크가 이번엔 ‘시바 플로키’를 언급해 화제예요.

시바 플로키는 시가총액 3000위권에 있는 존재감 없는 암호화폐였는데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플로키가 도착했다(Floki has arrived)’는 짧은 글을 남기자, 하루 만에 4108% 폭등했어요. 

뿐만 아니라,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암호화폐인 ‘플로키이누’ 역시 100% 올랐고요. 

참고로 올해 초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도지코인의 인기는 한풀 꺾인 상태예요. 

👉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입방정 떠는 걸로 유명해요. 비단 암호화폐뿐 아니라 본인의 회사(테슬라, 스페이스X, 뉴럴링크 등)와 다른 회사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조심성 없이 올리거든요. 하지만 중요한 건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이 매우 커서 암호화폐나 주식 등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거예요. 이 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한테 몇 번이나 경고받았는데, 아무래도 일론 머스크의 입방정은 병인 것 같아요. 

👉 일론 머스크의 트윗을 믿고 투자하는 건 ‘고위험, 고수익’ 수준이 아니라, ‘초초초고위험, 초초초고수익’ 수준이에요. 따라서 초초초고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만 일론 머스크 트윗을 믿고 투자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