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썸렛 바구니

🧺 02.06 썸렛 바구니 4.8% (-0.2%P) - 알파벳 주식 너무 비싸, 인텔&AMD 하락을 매수 기회로!?

출처: giphy

이번 썸렛 바구니 수익률은 4.8%로, 지난 주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지난 주엔 MS, 애플, 구글(알파벳), 아마존 등 빅테크가 좋은 실적을 내면서 죽어가던 증시를 조금이나마 살렸어요. 메타 주가가 크게 떨어지긴 했지만, 다행히 다른 빅테크 주가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은 것 같고요.

증시 나름 괜찮았는데, 썸렛 바구니 수익률은 왜 비슷하냐고요? 알파벳 때문이에요. 원화로 약 350만 원에 가까운 알파벳 주식을 담았더니, 전체 금액 중 알파벳 주식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엄청 커졌거든요. 그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다른 종목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도, 알파벳 주가가 그대로라면 썸렛 바구니 수익률도 그 자리에 머물 가능성이 높아졌어요(그래서 조만간 비중 조절할 예정).

알파벳 주가가 워낙 높은 만큼 본의 아니게 알파벳 투자 비중이 커질까봐 알파벳 주식을 못 사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엄청난 확신을 갖고 “이 종목에 올인하겠다!”라는 마음이 아닌 이상, 한 종목이 전체 투자 금액의 절반을 차지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러니 만약 알파벳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소수점 투자를 추천드립니다(에디터 준도 예전부터 소수점 투자로 알파벳 투자 비중을 조정하고 있어요).

썸렛 바구니 수익률 TOP3와 손실률 TOP3를 살펴보면요.
수익률 1위는 LG에너지솔루션(68%), 넷플릭스(11.9%), 엔비디아(10.8%)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첫날 팔아버린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조만간 2월 14일 장마감 후 MSCI 지수 편입이 예정돼 있어서 앞으로 주가가 더 오를 것으로 예상돼서 썸렛은 조금 더 들고 있어보겠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타이밍을 정말 잘 탔어요. 낮을 때 잘 잡았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등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에 투자할 때 유의할 점이 있다면 작품의 흥행이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는 거예요. 결국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건 실적과 이용자 수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엔비디아의 경우, ARM 인수가 무산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오히려 올랐어요. 불확실성이 해소된 데다 그렇게 큰 타격을 입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돈도 굳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지난해 워낙 많이 올라서 올해 들어 많이 내린 점도 반등한 데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 결국 엔비디아도 타이밍을 잘 잡았다고 볼 수 있는 셈!

손실률 1위는 인텔(-10.3%), 삼성전자(-6.5%), AMD(-6.4%)입니다.
인텔과 AMD의 경우, 올해 들어서 주가가 정말 많이 내리고 아직 회복이 되지 않은 상황이에요. 주가가 꽤 내려서 대체 왜 이러나, 싶으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에디터 준) 주가가 내리면 내릴수록 더 많이 사고 싶은 종목들이어서 오히려 주가 하락을 반가워하고 있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엔 정말 눈물이 나네요. 저평가도 이런 저평가가 없을 것 같아요. 최근엔 노조의 파업 가능성이 커지면서 주가가 더 내릴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배당도 잘 주고 우리나라 1위 주식이라, 들고 있으면 언젠가 오를 수는 있지만 그게 언제일지는 도저히 예상하기 어렵네요. 한국 주식 쉽지 않아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카카오뷰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