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더하기

👟 치열해지는 리셀 시장 (ft. 스탁엑스 한국 진출)

출처: 스탁엑스

세계 1위 리셀(Resell) 플랫폼 ‘스탁엑스’가 27일 한국에 진출했어요. 스탁엑스는 2016년 미국 디트로이트에 설립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스니커즈 거래에서 시작해 현재는 명품 가방 등으로까지 영역을 넓혔어요. 지난해 기준 거래액은 18억 달러(약 2조 원), 기업가치는 약 4조 원으로 평가받아요. 

국내 리셀 시장 규모는 약 5000억 원으로 추정되는데요. 스탁엑스는 국내 리셀 시장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진출을 결정했어요. 실제로 한국 소비자가 최근 1년 동안 스탁엑스로 상품을 구매한 건수도 많이 늘었고요. 

스탁엑스의 진출로 네이버의 ‘크림’과 무신사의 ‘솔드아웃’이 다투고 있는 국내 리셀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