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이슈

👽 외계인 납치한 삼성전자?: CES 2022, 삼성전자 주가, 10만 전자 가능성

출처: 삼성전자

조이's 큐레이션
삼성전자가 외계인을 납치해 기술을 개발한다는 소문... 혹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그 소문이 사실인 것 같아요. 삼성전자 유튜브 영상에 외계인이 등장했거든요. 
삼성전자는 외계인과 어떤 기술을 개발하고, 어떤 제품을 만들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2년 만에 열리는 CES 2022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번 이슈를 꼭 읽어주세요!

 

🔹 잠깐! CES가 뭐냐면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박람회예요. 

4500여 개 기업과 기관들이 가전제품뿐 아니라 전기차, 드론, 인공지능, 로봇 등 ICT 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참여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엔 코로나 사태 탓에 온라인으로 열렸지만 올해는 2년 만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 시간 5일부터 7일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됩니다. 

 

🔹 삼성전자, CES 2022에서 어떤 제품 공개할까? 

TV 신제품과 갤럭시S21 팬에디션(FE) 등을 전시하고요.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가전 신제품도 공개한다고 해요. 

삼성전자 사내 벤처와 삼성전자가 육성한 스타트업도 소개한다고 하니,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들도 엿볼 수 있을 것 같아요. 

 

3~4일 열리는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인데요. 이 연설과 CES 2022를 통해 삼성전자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CES에 직접 가지 못해 아쉽다고요? 아쉬워 할 필요 없어요! 1월 4일 제페토를 통해 삼성전자가 소개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거든요. 가구와 기전을 직접 배치하고 공간도 꾸며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CES로 들썩이는 테크주

해마다 열리는 CES가 관심 받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CES에서 신기술이 공개되면 관련 기업의 주가가 들썩이기 때문입니다. 

CES 2022에선 로봇과 자율주행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난해 12월부터 로봇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삼성전자와 에브리봇, 로보티즈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고, 자율주행 관련주인 현대오토에버 주가가 오르기도 했어요. 이밖에 올해 CES 주요 키워드로 #디지털_헬스케어, #모빌리티, #스마트홈, #NFT(대체불가능토큰) 등이 오르내리고 있으니, 눈여겨 보길 추천해요. 

 

🔹 삼성전자, 2022년엔 10만 전자 가능할까?

삼성전자는 2000년부터 2021년까지 21년째 코스피 시가총액 1위를 지킨 국내 대표 대형주입니다. 

물론 2021년엔 초반에 비해 주가가 많이 내려서, 삼성전자에 투자한 분들이 많이 실망하셨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 올해는 CES뿐 아니라 삼성전자가 잘하는 반도체의 업황이 다시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가 다시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국내 증권사 23곳이 모두 ‘매수(BUY)’ 의견을 낸 데다, 평균 목표주가도 9만 7304원인데요. 12월 30일 기준 삼성전자 주가가 7만 83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오를 여력이 크다는 것. 

 

🔹  이밖에 CES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국내에서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416개 기업들이 참가해요.

LG전자는 생활가전과 TV를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하고요.

현대차는 정의선 회장이 직접 참석해 로보틱스(=로봇을 다루는 기술) 비전과 신개념 로봇을 발표한다고 해요.

현대중공업은 자율운항 기술을, 포스코그룹은 포스텍,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공동 전시관을 꾸리고 포스코그룹이 육성한 벤처기업과 화재감시 자율주행로봇 등을 소개합니다.

이밖에도 두산이 수소드론과 협동로봇을, 한컴그룹이 3D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공개해요. 

볼 거리가 아주 많겠죠?

 

조이’s PICK
한국 사람이라면 삼성전자 제품 하나쯤 안 써본 사람 없을 거예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친숙해하고 삼성전자 제품을 써본 경험이 많다는 건, 삼성전자의 미래가 밝다는 걸 뜻한다고도 볼 수 있어요.
삼성전자가 내놓은 스마트폰이 좋아 보여서 사고 싶다면, 스마트폰과 함께 삼성전자 주식도 사면 어떨까요? 머지 않은 미래에 삼성전자 주식을 팔아 새 스마트폰을 살 수 있길 바라면서요!
특히 주식장이 열릴 시간에 회사 일로 바쁜 회사원일수록, 삼성전자와 같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수익률을 내주는 대형주에 투자하길 추천합니다. 단기간에 큰 수익을 보긴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은행에 돈을 맡겨두는 것보다 큰 돈을 벌 수 있거든요.